My Weblog: kutahya web tasarim umraniye elektrikci uskudar elektrikci umraniye elektrikci istanbul elektrikci satis egitimi cekmekoy elektrikci uskudar kornis montaj umraniye kornis montaj atasehir elektrikci beykoz elektrikci

‘He got game’으로 칭하든 ‘Class of 97’로 칭하든 문제되지 않는다. 중요한 사실은, 이 스니커즈가 작년 홀리데이 시즌 나이키 농구화 마니아에게 최고의 선물이었다는 점이다.


조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만한 인물, ‘스파이크 리’. 그는 미국의 유명 흑인 영화감독이자 배우, 뮤직비디오 감독, 나이키 스피자이크 모델의 영감이 된 사람이기도 하다. 작년 12월 19일에 발매된 ‘NIKE CLASS OF 97 PACK’이 바로 그의 영화 ‘He got game’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NIKE CLASS OF 97 PACK’은 영화에서 주인공 ‘제수스 셔틀스워스’가 신고 나온 에어 폼포짓 프로 펄과 줌 호크 플라이트 블루 블랙 컬러웨이로 구성되어 있는데 두 모델 모두 1997년에 발매한 걸 기념하기 위해 팩으로 출시되었다.

에어 폼포짓 프로는 튼튼해 보이는 갑피와 볼륨감 있는 힐컵으로 발목을 감싸고, 충격완화에 좋은 밑창의 카본과 코트에서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한 헤링본 패턴이 적용됐다. 특히 은은한 컬러감이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줌 호크 플라이트는 어퍼부분에 스웨이드가 사용되었고, 텅 부분에는 줌에어가 들어가 있다. 다른 농구화에 비해 텅 부분이 높게 올라오는 점이 있지만 크게 불편하진 않다. 미드솔에도 줌에어가 등장하며, 슈레이스를 마무리하는 부분에는 줌플라이트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다. 아웃솔의 앞쪽은 넓고 안정감을 주는 구조로 되어 있고 뒤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면서 약간 들린 형태를 띤다. 힐카운터 부분에 재귀반사 소재가 덧대어져 있어 빛을 비추면 발광한다. 특히 사이드 부분에 디테일이 인상적이다.

이 기념비적인 에디션은 스니커의 특징을 잘 그려낸 스페셜 그래픽 박스에 동봉되어 작년 12월 19일에 385달러로 발매가 됐다. 당시 나이키 농구화 마니아에게 홀리데이 시즌 최고의 선물이었고, 앞으로도 많은 마니아들의 위시리스트에 담겨있을 것으로 보인다.

CREDIT


에디터 김민지
포토 강상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