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SNKRS HONGDAE X KIM YONGOH

0
259

나이키 스니커부츠의 혁신과 스타일을 주제로 한 나이키 스니커즈 홍대 X 김용오 작가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전시.


아이코닉한 풋웨어 디자인과 부츠의 보호기능을 더한 ‘2016 스니커부츠 컬렉션(2016 SNEAKERBOOTS COLLECTION)’ 출시 기념행사에 다녀왔다. 장소는 지난 6월 17일 오픈한 나이키스니커즈 홍대 매장(SNKS HONGDAE)이다. 이곳에서 비주얼 아티스트 김용오 작가와 함께 스니커부츠를 주제로 진행한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지난 3일부터 27일까지 약 한 달간 선보인다.

전시 기간 동안에는 스니커 부츠의 혁신과 스타일을 재치 있게 담아낸 김용오 작가의 일러스트레이션 아트워크가를 매장 곳곳에 펼쳐 보이고, 김 작가의 일러스트레이션 영상과 음악을 결합한 라이브 브이제잉(영상과 디제잉이 함께 구현되는 미디어 아트), 포토존(옆에 마련된 나이키 아우터, 스니커즈 착용 후 1초간 액션을 취하면 즉석에서 모션그래픽 작업영상을 선물해준다)등 다양한 디지털 인터렉티브 체험 요소를 선보인다. 또 이번 기간 동안 나이키스니커즈 홍대 매장에서 스니커 부츠를 구입한 고객들에게는 김용오 작가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캐릭터가 담긴 한정판 에코백을 제공하며, 스티커와 배지 등 이번 협업을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 아이템을 증정한다.

2016 SNEAKERBOOTS COLLECTION
2016 스니커부츠 컬렉션은 에어 프레스토 미드 유틸리티(Air Presto Mid Utility)와 루나 포스1 플라이니트 워크부츠(Lunar Force 1 Flyknit Workboot) 등 나이키의 아이코닉한 스니커 실루엣을 부츠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남성용으로는 방수기능이 향상된 갑피와 발목 부분에 부드러운 메모리 폼이 적용된 루피넥 플라이니트(Lupinek Flyknit)가, 여성용으로는 편안한 착용감과 간결함이 특징인 로쉬 투 플라이니트(Roshe Two Flyknit)를 추가해 남녀 각각 3종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는 뛰어난 보온성과 지속되는 쾌적함, 더욱 강화된 방수 기능과 접지력을 바탕으로 춥고 미끄러운 겨울의 계절적 조건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고 나이키 스니커즈 특유의 편안함과 스타일을 더했다.

CREDIT


에디터 김민지
포토 강상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