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RDAN Hongdae Open ‘WE ARE JORDAN’

‘조던’은 트렌드를 넘어선 클래식이다. 이제 그 전무후무한 ‘조던 파워’를 대한민국 스트릿문화의 중심 홍대에서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지난 8월 3일 저녁 7시 30분, 젊은 에너지가 가득한 홍대 거리에 국내 최초의 조던 브랜드 콘셉트 매장 ‘조던홍대(Jordan Hongdae)’ 오픈을 기념하는 특별 이벤트 ‘WE ARE JORDAN NIGHT 이 개최되었다.

서울 홍대에 새롭게 문을 여는 ‘조던홍대’는 뉴욕, 파리, 베이징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조던 브랜드 전문 매장으로, 음악과 패션, 그리고 거리 공연과 그래피티 아트와 같이 스트릿 문화를 대변하는 홍대 고유의 생동감과 창조적인 영감들이 어우러져 새로운 에너지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조던홍대’에서만 제공되는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로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조던 브랜드의 다양한 스토리가 특별한 방식으로 전달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의 대표적인 일러스트레이터 그라플렉스(GRAFFLEX)와의 협업을 통해 서울과 홍대, 그리고 조던을 형상화한 아이콘을 디자인해 조던 티셔츠에 프린트해 주는 서비스를 진행하며, 나만의 조던 스니커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스니커 악세서리 듀브레와 신발끈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조던 마니아인 김정윤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아트 월도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전달한다.

최근 경쟁사인 아디다스의 부스트 시리즈가 큰 사랑을 받고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스니커 시장에서 조던의 입지가 좁아진 듯 보였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 조던은 이미 트렌드를 넘어선 클래식이다. 이처럼 탄탄한 마니아를 형성한 슈즈도 없거니와 영향력 있는 슈즈 브랜드는 전무후무하다.

우리에게 익숙한 점프맨 로고는 재도약 따위가 필요 없다. 이번 ‘조던홍대’의 오픈은, 마이클 조던 보다 스트리트 스타일 입문용 신발로 알고있는 10대와 20대 초반의 고객들에게는 스트릿 감성의 핫플레이스로, 조던의 히스토리와 함께 성장한 20대 후반과 30들에게는 옛 향수를 자극하는 의미있는 공간으로 거듭나지 않을까?   국내 최초의 조던 브랜드 전문 매장 ‘조던홍대’는 홍대 거리의 모든 에너지가 집중되는 홍대입구역 2번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니 슈즈마니아라면 방문은 필수.

CREDIT


에디터 오창문
포토 윤형민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61
영업시간: 10:30 ~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