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과 문학의 조화 pH-1, 새 싱글 ‘GATSBY’

i hate daisy💔 – 📗pH-1 [GATSBY] 1. Penthouse (feat. Sik-K) (prod. APRO) 2. Communicate (feat. Hoody) (prod. WOOGIE) – 2018.02.04 6PM (KST) – #h1ghrmusic #하이어뮤직 #pH1 #피에이치원 #GATSBY #Penthouse #SikK #APRO #Communicate #Hoody #WOOGIE

pH-1(@ph1boyyy)님의 공유 게시물님,

문학과 힙합이 만났다. 하이어뮤직(H1GHR MUSIC)의 주목받는 래퍼 ‘pH-1’이 새 싱글 앨범 ’GATSBY’를 공개했다. 지난 2일, 소속사 하이어뮤직 공식 SNS를 통해 새 싱글 앨범의 다큐멘터리 쇼트 필름 ‘개츠비(GATSBY)’를 선보였다. 필름은 이번 앨범 ‘GATSBY’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영상에서 어두운 초록색 빛으로 가득한 공간에 앉아있다. 곧이어 그의 나레이션이 깔린다. pH1은 ‘행복이란 무엇일까?’라며 본질에 가까운 질문을 던진다. 이번 앨범은 소설 ‘위대한 개츠비’의 주인공 개츠비를 현대인들에게 빗대어 사람들이 좇는 행복이란 어떤 것인지, 나는 왜 여전히 행복에 목말라 있는지를 묻는다.

필름 마지막 장면, 새 싱글 앨범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첫 번째 곡은 식케이(Sik-K)가 피처링하고 아프로(APRO)가 프로듀싱한 ‘팬트하우스(Penthouse)’다. 후디(Hoody)가 피처링하고 우기(WOOGIE)가 만든 ‘커뮤니케이트(Communicate)’는 2번 트랙이다.

한편, ‘GATSBY’는 4일 저녁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었다. pH1은 오는 10~11일 홍대 무브홀에서 열리는 하이어뮤직 콘서트 ‘H1GHR’에 오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