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 GROUND X Mind Bridge ‘Vintage Tennis’

2014년도에 아메리칸 빈티지 스타일을 모티브로 해서, 론칭한 터치그라운드가 2018년도 시작을 ‘마인드브릿지’와 함께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은 라이프스타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신발과 의류 브랜드의 조합이라는 점에서 양사가 서로 의기투합한 점에 있다. 일년 전부터 두 브랜드는 다양한 아이템 중에서 마인드브릿지의 의류와 어울릴 만한 스니커즈 디자인과 컬러조합을 고심하였고, 최종적으로 빈티지 테니스 모델을 선정하였다.

모델명에서 이미 알 수 있듯이, 빈티지 테니스는 과거 테니스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근래의 테니스화는 기술적으로 많은 기술적 발전을 거듭하여 하이테크 신발의 느낌이 물씬 풍기고 있지만, 예전의 테니스화 디자인은 현재의 시점에서 바라볼 때에 충분히 라이프스타일로 풀어낼 수 있다는 점이 시대적인 흐름과 부합하고 있다.

그간 터치그라운드는 다양한 경기 종목에서 영감을 받은 빈티지 스니커즈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출시를 거듭하여 왔다. 브랜드에서 소개하고 있는 것과 같이 이러한 경기 종목은 디자인에 영감을 주고, 브랜드의 히스토리와 철학을 담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한다. 특히나 터치그라운드가 추구하는 부분인 과거에 나왔던 테니스화의 느낌과 마인드브릿지가 추구하는 남성 캐주얼 사이에서 재 해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다.

여기에 터치 그라운드만의 빈티지 감성인 벌카나이징 공법을 사용하여, 일일이 사람 손으로 접착을 하고, 그것을 고온의 가마에 쪄내는 방식을 통해 신발의 쉐입을 완성 하였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할애되는 이 방식을 굳이 고집하는 데에는 빈티지 스니커즈의 느낌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한 브랜드의 철학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3가지 컬러로 진행되는 빈티지 테니스 모델에는 오프화이트 컬러의 가죽 베이스에 포인트로 그레이, 포레스트그린, 블랙 컬러의 포인트로 이루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