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TH SEA CLOTHING MARINE TYPE 2 LACE UP

해군 활동화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든 덱슈즈


 

영국에서 빈티지 콜렉터였던 Neil Starr에 의해 설립된 밀리터리 복각 브랜드, 노스 씨 클로딩(North Sea Clothing). 점퍼를 바탕으로 브랜드를 시작해 현재는 전통의 스타일을 패션 영역까지 확장하여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브랜드로 잘 알려졌다. 현대에는 구하기 힘든 세계 1차, 2차 대전 때 영국 해군이 착용하던 스웨터, 오리지널 서브마린 스웨터(Original Submariner)를 복각하여 노스씨클로딩만의 스웨터를 제작하면서 시작하게 됐다.

브랜드의 빠른 성장 덕분에 의류 뿐만 아니라 카테고리 범위가 커지면서 슈즈라인까지 확대하게 되었고, 영국의 해군 활동화에서 모티브를 얻어만든 노스씨 클로딩만의 덱슈즈가 탄생한 것이다. 100% 면캔버스에 가황 고무를 중창에 덮어 만든 디자인으로 기본적인 컨버스 슈즈에 특징을 더했다. 여기서 사용된 가황 고무(Vulcanized Rubber)는 천연고무에 유황을 섞어 가열하여 만들어지는 것으로 탄성이 높고 잘 노화되지 않는 것이 이 소재의 특징. 디자인적 위트뿐만 아니라 소재 특성에 따른 방수효과도 뛰어나 기본 캔버스 슈즈에 비해 관심이 높은 편이다. 또, 두꺼운 인솔과 그 밑에 줌에어와 비슷한 형태의 소재가 더해져 편안함 착화감을 자랑한다. 물론, 개인별 착화감에 대한 만족도는 다를 수 있지만 여러 캔버스 슈즈를 신고 느낀 이 신발은 나쁘지 않다는 점이다.

신발 전체를 감고 있는 고무는 앞에서 뒤로 이어지면서 낮아졌다 높아지는 곡선을 적용하여 뒷축, 힐컵 부분이 편하게 신고 벗을때 꺾이지 않고, 오래 신을 수 있게 고려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아웃솔은 앞서 언급했듯이 해군 활동화와 덱슈즈에서 모티브를 얻은 모델인만큼 신고 걸을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돌기 형태의 패턴을 사용하여 마찰력을 최대화했다.

배색을 주어 제품의 특징을 살린 이전 컬러 슈즈와 달리 중창과 아웃솔 부분 컬러를 통일하여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을 준다. 함께 놓고 보면 비슷한 듯하지만 컬러에 따라 다른 느낌이 들어 평소 입는 스타일을 고려하여 컬러를 결정하는 것도 구매하는데 좋은 팁이 될 수 있다.

CREDIT


EDITOR 지치구
PHOTO 윤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