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Weblog: kutahya web tasarim umraniye elektrikci uskudar elektrikci umraniye elektrikci istanbul elektrikci satis egitimi cekmekoy elektrikci uskudar kornis montaj umraniye kornis montaj atasehir elektrikci beykoz elektrikci

어글리 스니커즈 썬더 라인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푸마(PUMA)와 크리에이티브 패션 브랜드 아더 에러(ADER ERROR)가 만났다. 이번 컬라버래이션은 푸마의 65년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개성 강한 아더 에러의 창의적인 감성이 어우러졌다.

이번 시즌은 미래를 뜻하는 퓨쳐(Future)와 과거를 뜻하는 레트로(Retro)의 합성어 ‘퓨트로(FUTRO)’를 주제로 과거, 현재, 미래를 초월하여 바라본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아더 에러는 협업 컬렉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푸마의 헤리티지지 라인을 새롭게 해석했다. 제품군은 메인 제품인 슈즈부터 팬츠, 스웨트셔츠, 패딩 그리고 액세서리까지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푸마와 아더 에러의 협업을 대표하는 제품은 ‘RS-100 ADER ERROR’와 ‘RS-0 ADER ERROR’ 두 가지다. 특히, RS-100 ADER ERROR는 최초의 인공지능적 운동화 RS 컴퓨터 슈즈 실루엣에 감각적인 컬러 배치로 미래지향적인 푸마 스타일을 완성했다.

한편, 푸마는 지난 8월 30일부터 성수동에서 2018년 가을, 겨울 프레젠테이션을 알리는 전시회를 열었다. FUTRO’라는 간판을 지나면 2000년대 초반으로 시간 여행을 한듯한 장면을 볼 수 있다. 과거 피시방에서 볼법한 매점과 2000년대 구형 컴퓨터들이 공간을 채웠다. 그 옛날 컴퓨터로 당시 유행했던 게임 스타워즈와 카드게임, 그리고 지뢰 찾기를 즐기는 청소년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지는 여섯 개의 공간 곳곳에서 패션을 넘어 새로운 표현과 경험을 접할 수 있다. 곳곳에 꽂힌 타임캡슐과 오래된 빔프로젝터, 쌓여있는 구형 컴퓨터, 그리고 모니터 발이 움직이는 로봇 등 과거 흔히 볼 수 있던 소품은 새로운 배치와 구성을 통해 이색적이고 생경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마지막 공간에서 푸마의 2018 가을, 겨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 캡슐 컬렉션 또한 전시의 하나로 녹아든 모습이었다. 한쪽에서는 디제이의 복고풍 음악 소리에 맞춰 음료와 음식이 제공되었다. 제공된 먹거리는 우주 식량처럼 진공 포장되었고, 샐러드와 함께 제공된 핫바에는 푸마와 아더 에러의 로고가 새겨졌다. 음악과 핑거푸드까지 전시의 일환으로 만든 두 브랜드의 완벽성이 돋보였다. 행사장은 이른 시간부터 가득 찼고, 조금 지나자 건물 앞으로 긴 대기 줄이 이어졌다. 이번 전시는 성수동에 위치한 ‘FUTRO SPACE’에서 8월 31일부터 9월 14일까지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푸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CREDIT


EDITOR 이보영
PHOTO 강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