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is coming – 01

194



‘Color is coming’ – 01

거무튀튀하고 두꺼운 외투를
벗어 던져야 할 때가 얼마 남지 않았다.

겨우내 제아무리 화사함을몸에 칠해 보았지만,
착 달라붙지 않았다. 드디어 때가 왔다.

사계절 중 가장 다양한 컬러가 느껴지는
봄이 돌아오고 있는 만큼,
컬러를 포인트로 쉽고 센스 있는
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

한눈을 팔았다가는 코앞에 다가온 봄을
그냥 지나쳐 버릴지 모른다.



#올 블랙으로 완성하는 시크룩

레더 재킷: HEAVYSMOKER / 슬랙스: ANDERSSON BELL / 슈즈: DR.MARTENS

LOOK POINT. 한가지 컬러만으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욕심부리지 말고 올 블랙으로 시작해보자.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통일한다고 해도 부담스럽지 않아 도전하기 좋은 실패 제로의 컬러가 바로 블랙이니까. 너무 어두운 표정만 짓지 않는다면 충분히 시크하고 멋스러운 느낌을 주기 좋다.
Detail 01. 라이더 재킷은 블랙 컬러의 시크함을 완벽히 뒷받침해줄 아이템 중 하나이다.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걸치기만 해도 멋스러운 아이템 하나가 겨울과 봄의 그 어중간한 틈을 매꿔주는 명쾌한 해답이 되어줄 것이다.
Detail 02. 라이더 재킷에 락 스피릿 가득한 찢어진 데님을 스타일링 했다면, 우선 멋스럽다는 말을 듣긴 어렵다. 이제는 핏 좋은 슬랙스를 매치해보자. 훨씬 더 자유분방한 느낌과 함께 여러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Detail 03. 스니커즈의 무던한 느낌이나, 목이 높은 하이부츠의 부담스러움. 둘 다 썩 좋은 선택이아니라고 생각되면, 적당한 캐주얼함과 유니크함을 갖춘 닥터마틴 부츠를 선택해보자. 전체적인 룩에 더욱 정돈된 느낌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마치 완벽한 세트처럼.


#스쿨룩에 귀여움을 더할 옐로우

니트: QUIETIST / 이너 셔츠: XTONZ / 팬츠&백팩: CARHARTT / 아이웨어: V:SUN / 슈즈: GRAM
LOOK POINT.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 시즌에는 밝고 명랑한 느낌을 주는 옐로우 컬러가 자연스럽게 연상되고는 한다. 이번 시즌에는 옐로우를 컬러의 분위기와 걸맞은 산뜻한 스쿨룩으로 연출해보자.
Detail 01. 스쿨룩의 필수아이템 안경과 백팩. 둥근 프레임의 안경은 한층 더 귀여운 느낌의 스쿨룩이 완성되도록 힘을 실어주고, 옐로우와 보색인 네이비 백팩은 컬러감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이다.
Detail 02. 전체적으로 한 컬러로 통일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비슷한 계열의 컬러를 매치하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이다. 상의를 옐로우 컬러로 선택했다면, 베이지 컬러의 팬츠를 매치해보자.
Detail 03. 소재감이 돋보이는 옐로우 컬러의 스니커즈는 전체적인 룩을 조화롭게 할 뿐만 아니라 그 컬러만큼이나 산뜻한 포인트가 되어줄 것이다.

#어렵지 않은 달콤한 남친룩의 해답 스카이블루

스웨트 셔츠: FLUKE / 데님팬츠: XTONZ / 이너 셔츠: AGLOWW / 비니: PIECEMAKER / 슈즈: STARE
LOOK POINT.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스카이블루 맨투맨과 같은 계열의 컬러 데님의 매치는 모노톤의 맨투맨과 데님의 조합에서는 느끼지 못할 부드럽고 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편안하지만 달콤한 남친룩을 자연스럽게 연출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계획이 필요한 법.
LOOK POINT.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스카이블루 맨투맨과 같은 계열의 컬러 데님의 매치는 모노톤의 맨투맨과 데님의 조합에서는 느끼지 못할 부드럽고 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편안하지만 달콤한 남친룩을 자연스럽게 연출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계획이 필요한 법.
Detail 01. 소재나 룩에 따라 시원한 느낌부터 맑고 순수한 느낌까지, 생각보다 스카이블루는 오묘한 컬러이다. 부드러운 컬러감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소재의 맨투맨을 선택했다면, 같은 파스텔 톤의 비니로 포인트를 주자.
Detail 02. 화이트 컬러만이 해답이 아니다. 그레이 컬러의 셔츠를 레이어드해 컬러감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느낌의 달콤한 남친룩이 목표라면, 귀여운 느낌을 주는 스티치 디테일이 매력적인 데님을 선택해보자.
Detail 03. 파스텔 톤의 스카이블루 룩에 스테어 벤프스 스웨이드 스니커즈는 안성맞춤이다. 과하지 않지만 밋밋하지 않은 컬러감과 소재는 이만큼 자연스러울 수 없다.

#미친 존재감, 레드 컬러로 완성하는 스트리트룩

숏 슬리브 셔츠: MMIC / 이너 티셔츠: URBANAGE / 팬츠: MASSNOUN / 버킷햇: VANS / 슈즈: REEBOK
LOOK POINT. 강렬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는 단연 레드 컬러밖에 생각이 나지 않는다. 게다가 어떤한 컬러와 매치 했을 때도 포인트 컬러로 제 몫을 해내며 스타일을 완성시킨다. 확실한 존재감을 내뿜고 싶다면 용기 있게 도전하자.
Detail 01. 톤앤톤 패브릭 콤비네이션 디자인의 쇼트 슬리브 셔츠는 하나만으로도 매력적인 아이템이지만, 블랙 티셔츠, 블랙 버킷 햇과 함께 레이어드 한다면 강렬한 스트리트 분위기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요즘 버킷 햇에 반다나 하나 정도 걸쳐줘야 한다는 건 다들 알고있겠지.
Detail 02. 투 터치 버클과 테이프 처리가 포인트인 블랙 카고 조거 팬츠는 스트리트한 무드는 물론 트렌디한 테크웨어 느낌을 주는 아이템이다.
Detail 03. 미래 지향적인 쉐입과 오묘한 진한 청록색의 컬러의 리복 런알 96을 매치해보자. 포인트는 물론, 확실한 스트리트 스타일을 완성할 테니.

에디터 이지희
포토 강인하
헤어&메이크업 이담은
모델 이재무
리터처 심보람, 이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