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CA ‘OVERFIT RELAXING’

73

‘BACK TO BASIC’이라는 모토로 매 시즌 90년대의 복고감성을 담아내면서도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어울리는 스니커즈를 제안하고 있는 스니커즈 브랜드 ‘콜카(KOLCA)’.

지난 시즌, 브랜드 특유의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트렌드를 더한 어글리슈즈 ‘미쉬매쉬(MISHMASH)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 시즌 새로운 슈즈 ‘오버핏 릴렉싱(OVERFIT RELAXING)’을 공개했다.

블랙, 화이트, 그레이 총 3가지의 컬러로 출시되는 오버핏 릴렉싱은 제품의 이름에서부터 느낄 수 있듯,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편안한 쿠션감이 우선이 된 제품으로 어글리슈즈의 이미지보다는 아웃솔 오버핏 사이즈의 룩킹이 매력적이다.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적인 특징은 무채색의 모노톤 색상으로 정돈되고 차분한 색감과 심플한 갑피의 패턴 조화로 어디에나 매치하기 쉬워 데일리 슈즈로 적합하게 느껴진다. 더불어 콜카의 상징적인 측면의 브랜드 로고가 이번에도 예외 없이 나염으로 각인되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확고하게 했다.

또한, 매쉬, 스프리트, PU 소재를 매치하여 특별함을 더했고, IU 소재를 사용한 볼드한 미드솔은 자연스러운 키 높이라는 섬세한 기능과 함께 소재 특성상 미끄러움을 방지해 야외 활동은 물론 가벼운 등산 활동에도 발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도록 디테일하게 제작되었다. 또한, 쿠션이 뛰어난 고탄성 선분의 인솔을 사용했다는 것도 눈여겨볼 점 중 하나이다.

이번 시즌 매일 신어도 편하고, 더는 아침마다 어떤 신발을 신을지 고민하고 싶지 않다면, 콜카의 오버핏 릴렉싱과 함께해 보는 건 어떨까


에디터 이지희
포토 윤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