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BRO ‘BUMPY-X’

334

어글리 슈즈 특유의 벌키함은 물론 대중적인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었기 때문일까. 지난 한 해까지 몰아친 어글리 슈즈 돌풍 속 ‘엄브로(UMBRO)’의 ‘범피(BUMPY)’는 단연 돋보였다. 그리고 그런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가기 위해 이번 시즌 엄브로는 범피의 새로운 버전인 ‘범피엑스(BUMPY-X)’를 출시했다.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범피엑스는 기존의 범피에서 ‘더 비범해진, 확장된, 폭발하는’의 3가지 혁신적인 요소를 의미하는 ‘X’를 반영한 이름으로 시크한 무드의 블랙, 화이트, 그레이를 비롯해 다가온 봄 시즌에 걸맞은 핑크, 오렌지 믹스까지 총 4컬러로 선보여졌다.

패턴에 따라 다른 소재를 사용하여 여러 겹을 겹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은 소재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큰 변화가 없다고 느낄지도 모르지만, 범피 특유의 단단한 느낌을 주는 벌키한 아웃솔과 어퍼에 흐르는 듯한 유연한 곡선을 반영해 더욱더 세련된 느낌을 가미했고,

미드솔에 새겨 넣은 엄브로 로고 등이 조금 더 공격적인 모습을 갖추었다. 가장 큰 변화는 기존 범피보다 편한 사이즈감과 뛰어난 쿠셔닝으로, 보다 높은 착화감을 자랑한다는 것이다. 또한, 범피 못지않게 다양한 룩에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는 브랜드 감성을 잃지 않으면서 ‘박재범’, ‘헤이즈’를 시작으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이어나가며, 매 시즌 트렌디한 컬렉션을 공개해 현재 젊은 한국인들에게 ‘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디터 이지희
포토 윤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