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 ARMOUR HOVR INFINITE

38

‘언더아머(UNDER AMOUR)’가 호버 시리즈에서 올해 처음으로 공개한 러닝슈즈 ‘2019 호버 인피니트(2019 HOVR INFINITE)‘. 가장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제품에 적용한 디지털 기술이다. 호버 인피니트에 센서를 장착하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러너의 데이터 트래킹이 가능하도록 한 것. 애플리케이션 ‘맵마이런(MapMyRun)’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GPS를 통한 러닝 거리 측정과 보폭, 리듬, 페이스, 신발 수명에 대한 데이터 제공은 물론, 이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러너 개인의 패턴을 분석하여 부상을 방지하는 러닝 거리 정보와 실력 향상을 위한 최적화된 전문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맵마이런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호버 인피니트’라는 네이밍을 통해 알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하자면, ‘호버’는 언더아머의 쿠셔닝 플랫폼으로, 무중력감을 제공하는 쿠셔닝 기능을 통해 러너의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에너지로 전환한다. 흰색의 외부 케이지 폼이 컴프레션 메쉬인 ‘에너지웹(Energy Web)’ 소재로 만들어져 호버를 전체적으로 감싸고 모양을 잡아주어 반환된 에너지를 폼에 저장하는 원리다. 이는 장거리 러너 혹은 평소 러닝 시 강한 충격이 예상되는 러너들에게 극명한 솔루션이 될 것. 이는 언더아머가 이 제품에 부여한 가치인 ‘한계 없는(Infinite)’ 러닝을 투영한 부분이다.

호버 인피니트의 외관에서 한 눈에 보이는 어퍼의 형광 컬러는 360도 반사되어 어두운 환경에서 러닝할 때에도 가시성을 높여준다. 러닝 슈즈의 가장 중요한 기능들을 모아 놓은 아웃솔을 살펴보면, 깊게 패인 인체공학적 플렉스 그루브가 유연성을 제공하며 고무 소재로 만들어 무게를 306g으로 최소화하였다. 더불어 러닝이라는 스포츠 특성상 발과 신발의 마찰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이는 삭라이너와 힐탭의 구조로 결정되는데, 풀 사이즈 다이 컷 EVA 삭라이너를 가볍게 제작하여 발을 꼭 잡아주고 지지력을 높였다.

언더아머 호버 인피니트는 블랙과 그레이 컬러 메쉬가 감싸고 있는 어퍼의 형광 컬러 베리에이션을 준 총 4가지 컬러로 만날 수 있으며, 지금 바로 전국의 언더아머 매장과 언더아머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가 15만 9천원.


EDITOR 이현직
PHOTOGRAPHER 강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