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이색적인 협업으로 ‘휠라보레이션’이라는 별칭이 생길 만큼 ‘콜라보레이션 장인’의 자리에 오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이번 시즌에는 피셔 들의 로망 브랜드인 ‘다이와(DAIWA)’와 손잡았다.
휠라 특유의 헤리티지 감성과 다이와의 피싱 컬처 감성을 접목한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인조 미끼인 ‘에기’를 활용, 두족류(오징어, 문어, 주꾸미)를 잡는 낚시 기법인 ‘에깅’을 테마로 구성됐다.
다이와의 에깅 파트인 ‘에메랄다스(Emaeraldas)’ 라인을 중심으로, 에메랄다스의 스펠링, 낚싯대, 릴 디자인, 에기의 컬러를 디자인 디테일로 삼아 의류, 슬라이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에 감각적으로 녹여냈다.
더불어, 에깅 낚시 중 만날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어종으로 손꼽히는 ‘무늬 오징어’의 형상과 컬러(에메랄드)를 키 컨셉트로, 휠라의 콜라보레이션 상징인 와펜 로고, 에기 낚시 모션, 무늬 오징어 그래픽 등을 제품 곳곳에 감각적으로 배치해 두 브랜드의 유니크한 감성을 입체적으로 풀어냈다.
또한, 피싱웨어로서의 기능적 면모는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이번 컬렉션 아이템들은 티셔츠, 쇼츠를 포함한 의류와 슬라이드 슈즈, 액세서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풀 코디네이션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FILA X DAIWA 콜라보 컬렉션은 4월 26일 금요일인 오늘부터, 전국 휠라 70개 매장과 휠라 공식 온라인몰(www.fila.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