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reme X Nike Air Max Tailwind IV

88

슈프림과 나이키의 협업, 에어 맥스 테일윈드 4가 지난 3월 말 발매됐다. 슈프림 파리팀 스태프 인스타그램을 통해 처음 유출한 것으로 밝혀진 테일윈드 4는 유출 직후 많은 스니커 헤드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이 아이템은 1999년 탄생한 기존 실루엣에 슈프림 뉴욕의 감성을 담은 모습이다. 색상은 화이트-유니버시티 레드와 하이퍼 코발트 블랙 두 가지로 발매되었으며, 이번에 소개할 컬러는 블랙 어퍼에 영롱한 색감을 자랑하는 하이퍼 코발트 블랙이다.

블랙 색상은 국내 스니커 헤드 사이에서 ‘테일윈드 샤넬’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데, 이는 테일윈드4의 어퍼가 샤넬을 대표하는 아이템 트위드 재킷을 연상시키는 소재, 부클레로 제작되었기 때문이다. 사이드 패널 위로는 빗살 무늬 자수는 테일윈드 OG의 디테일을 살린 모습이다. 자수는 겉감만이 아니라 내부까지 이어져 내구성을 높였다.

갑피는 무지개색으로 빛나는 메탈릭 소재로 파이핑 처리해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슈프림 레터링은 힐컵과 텅, 그리고 인솔에서 자리한다. 앞 코와 사이드의 영롱한 파란빛 스우시는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나이키 에어맥스 테일윈드4는 다른 라인에 비해 인기가 없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협업 제품을 실물로 보고 나면 그 생각은 얼마 못 가 바뀔지도 모른다.

 

CREDIT


EDITOR 이보영
PHOTO 윤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