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월의 끝자락에 달했다. 추운 겨울을 쫓아내고 봄이 그 자리를 꿰차려 하지만,
아직은 쌀쌀한 날씨 탓에 따스한 봄기운을 느끼기 쉽지 않다.
2월, 떠나려 발걸음을 재촉하는 겨울을 조금 더 붙잡아보자.
넷플릭스, 그리고 당도 높은 귤과 함께 이불속에서.

EDITOR 황소희
PHOTO I VIDEO 넷플릭스 코리아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성 상담사인 엄마에게 어깨너머 습득한 지식으로 친구들을 위한 성 상담소를 여는 모태솔로 고등학생 오티스와 그의 사업파트너 메이브 그리고 친구들의 성장을 보여주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원문 제목은 ‘SEX EDUCATION’. 단순히 성 상담 소재를 넘어, 여러 가지 갈등을 통해 우정과 사랑, 관계에 대한 깊은 고찰을 던진다. 1980년대 레트로 패션을 보는 재미는 덤.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즌 1, 2까지 나왔으며, 시즌 3 제작 확정으로 머지않아 만날 수 있을 것.


 

루머의 루머의 루머

앞글자만 따서 ‘루루루’라고도 부르는 이 드라마는 클레이 젠슨의 친구 해마 베이커의 자살 사건으로 시작되는 독특한 서사 구조를 가진 범죄&스릴러 드라마이다. 해나가 죽기 전 자신이 죽은 13가지 이유를 담은 테이프를 제작하고, 테이프를 통해 밝혀진 사건과 이유를 그려나간다. 왕따, 자살, 강간 등 무거운 소재를 다루는 탓에,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길 원한다면 비추. 그러나 한번 집중하면 정주행을 멈출 수 없다.


 

킹덤 

2019년 한국이 사랑하는 넷플릭스 1위 작품으로 손꼽혔다. ‘한국판 워킹데드’라고 불리며 극찬받은 킹덤은 뉴욕타임스의 ‘2019년 최고의 인터내셔널’ 드라마로 선정된 화제의 시리즈다. 조선 시대 배경의 좀비 미스터리 스릴러로 역병으로 생지옥이 된 조선에서 펼쳐진 끔찍한 이야기를 그린다. 시즌 1, 2까지 나왔으며, 오는 3월 13일 시즌 3 방영 예정이다.


 

기묘한 이야기

1983년 미국 인디애나 주의 가상 마을 호킨스를 배경으로 정체불명의 존재에 의해 흔적도 없이 사라진 소년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이후 실종된 소년 윌 바이어스가 돌아온 1년 후 벌어지는 더욱 기묘하고 거대한 사건을 다룬 미스터리 스릴러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 2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정주행한 넷플릭스 드라마로 뽑히기도 했으며, 인기에 힘입어 나이키와 컨버스, 리바이스를 비롯해 다수의 브랜드와 이례적인 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시즌 4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시즌 4 방영을 확정했다.


 

빨간 머리 앤 

아름다운 시골 마을 초록 지붕 집으로 입양된 빨간 머리 소녀 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우리들 추억 속에 자리한 주근깨 소녀 빨간 머리 앤을 넷플릭스에서 새롭게 각색해 표현했다. 낭만적 상상을 즐기는 사랑스러운 빨간 머리 앤이 아닌, 현실의 어두움을 마주하고, 그 현실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버티고, 성장하는 과정을 그렸다. 그 시절 우리가 기억하는 말괄량이 소녀 앤은 아니지만 페미니즘, 동성애 등 현시대를 살아가면서 마주하는 사회적 이슈를 녹여내 작품성을 높이고 많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수많은 명대사를 탄생시킨 빨간 머리 앤은 아쉽게 시즌 3으로 막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