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2020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공개

113

나이키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대한민국의 고유한 문화를 표현한 새로운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나이키가 국가별 문화의 다양성을 연구한 끝에 나온 결과물로, 손으로 그려낸 디자인 패턴에서부터 맞춤형 서체까지 대한민국 고유한 모습을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축구 국가 대표팀의 홈 유니폼의 상의는 상단의 선명한 분홍색에서 시작해, 대한민국 대표팀을 상징하는 강렬한 레드 컬러로 점차 강조되면서 하의와 조화롭게 이루어진다. 여기에 태극기의 4괘에서 비롯된 물결 무늬 패턴이 상의에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디자인했다. 4괘 패턴은 상의 뒷면에 새겨지는 선수의 이름과 등 번호에도 적용된다. 또한 한글로 ’대한민국’, 영문으로는 ‘KOREA’ 글자가 새겨진 측면의 검정색 스트라이프 디테일과 더불어 검정색이 적용된 깃과 소맷단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고유한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용맹한 백호의 위풍당당한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원정 유니폼은 상의와 양말에 확연히 드러나는 백호 무늬를 적용해 그라운드 안팎에서 우리 대표팀의 존재감을 과감하게 드러낸다. 특히 하얀 색상 유니폼 위에 새겨진 백호 무늬는 나이키 디자인 팀에서 직접 손으로 그린 디자인을 적용해 대담한 느낌을 보여준다.

기존 유니폼에 비해 보다 나은 흡습성과 통기성, 신축성 등을 담아냈고, 나이키 플라이니트 신발에 사용된 것과 같은 원리의 정밀한 니팅 기술을 적용해, 신체에서 열이 많이 발생하는 부분의 통기성을 강화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컬렉션에는 유니폼 외에도 오버롤이나 후디 등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될 예정이며, 이전 컬렉션보다 더 많은 여성 의류도 출시한다. 새로운 유니폼과 함께 선보일 2020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풀 컬렉션은 4월부터 나이키 주요 매장 및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