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AIR ZOOM VOMERO 14

44

나이키 보메로 시리즈의 디자인은 점점 날렵해지고, 발 볼과 착화감에 있어서는 더욱 진화하고있다. 이 같은 이유는 플라이와이어 케이블과 부드러운 발포체를 결합해 미드 피트에서 지지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다이나믹핏 기술 때문이다. 이 부분에 단순히 갑피 소재를 보강하거나 덧대면 유연성이 떨어져 상대적으로 발 볼이 압박감을 받는데, 그런 부분을 신 끈으로 자신의 발 볼에 맞게 조일 때 플라이와이어는 마치 맞춤 신발의 갑피를 착용하는 것과 같은 피팅감을 선사한다. 특히 플라이와이어의 길이와 위치를 보면, 발의 앞부분에서 뒷부분으로 이어지는 라인으로 갈수록 점점 플라이와이어가 짧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줌 에어의 쿠션감은 대용량의 에어백이 주는 쿠션감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줌 에어는 탄성감과 쿠셔닝을 자랑하며, 줌 에어 유닛을 발 앞부분과 뒤꿈치에 가깝게 위치해 안락한 느낌을 극대화 한다. 특히 일반적으로 쿠셔닝에 목적을 둔 제품들이 뒤꿈치에는 신경을 쓰지만 전족부에는 상대적으로 쿠셔닝이 없기 때문에 오랜 시간 착화할 경우 더욱 힘들 수밖에 없다.

갑피 재질은 폴리에스테르와 합성 플라스틱을 적용해 러닝 시 통기성에 유리한 장점이 있다. 성인 남성 사이즈 275 기준 약 296g의 무게로, 일반적으로 착화해온 다른 신발에 비해서 확실 히 가벼운 느낌이다. 에어 줌 보메로14는 나이키의 수많은 러닝화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인정받는 모델이다. 편하고 오래 걸을 때 신을 신발이나 중장거리 러닝을 준비하고 있다면 망설임 없이 추천한다.

 


EDITOR 최영, 주동원
PHOTO          윤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