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스니커즈 편집숍 ‘스니커바’ 런칭 기념 아트콜라보 진행

275

스니커즈 마니아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바로 롯데 백화점이 국내 최초로 핫한 스니커즈를 한자리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스니커즈 편집숍 ‘스니커바(SNEAKER BAR)’를 오픈한다.

스니커바는 롯데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해외 직소잉 명품 편집숍인 탑스(TOPS)에서 최근 스니커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이는 특화 매장이다.

4월 29일 평촌점을 시작으로 오는 5월 15일 강남점, 8월 말 전주점까지 3개의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스니커즈 시장은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명품 브랜드에서 가장 먼저 접하는 엔트리 제품이 가방이나 지갑이었다면, 이제는 스니커즈로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이를 뒷받침 하듯 롯데 백화점의 명품 스니커즈 상품군도 브랜드에 따라 올해 매출이 30% 이상 신장하고 있고, 탑스에서의 스니커즈 상품군 매출은 2017년 13억 원에서 2019년 84억 원으로 6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 맞춰 2019년 초, 탑스팀 내 스니커즈 전담 파트를 별도로 구성해 편집숍 운영을 기획하고 추진해왔다. 스니커바는 약 1년여 기간 동안의 준비 끝에 탄생한 결과물이다.

스니커바에서 해외명품, 스포츠, 라이징 브랜드 등 총 40여 개 브랜드의 300여 스타일 스니커즈를 판매한다. 골든구스, 발렌티노, 지방시, 톰브라운 등 스니커즈로 유명한 브랜드를 총망라했으며, 매장에는 스니커즈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 직원이 상주해 고객들의 성향에 맞게 스타일을 제안해준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SNEAKER BAR x RIOJEE Art Collaboration Project with KARTMAR. – RIOPIA on Stepney Workers Club. _ 프리미엄 스니커즈 편집샵 ‘스니커바’ x 아티스트 ‘리오지’ 아트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with ‘카트마르’ _ 스니커바에서 제공해준 프리미엄 스니커즈에 드로잉 작업 중. 영상의 스니커즈는 “스테프니 워커스 클럽”. _ #스니커바 #카트마르 #엠토디자인 #sneakerbar #kartmar #mtodesign #롯데백화점 #lottedepartmentstore #프리미엄 #스니커즈 #편집샵 #패션 #아트콜라보 #플레이그라운드 #premium #sneakers #selectshop #multishop #fashion #artcollaboration #playground _ #RIOJEE #RIOPIA #리오지 #리오피아

A post shared by RIOJEE 리오지 (Artist 작가) (@riojee) on

오픈을 기념해 골든구스, 발린티노 스니커즈 등의 베스트 상품을 한정 수량 특가로 선보이며, 30/60/100 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만 5천 원, 3만 원, 5 만원 롯데 상품권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또한, 강남점 오픈 당일인 5월 15일 오후 2시, 1층 중앙광장에서는 비주얼 아티스트인 ‘리오지’의 라이브 드로잉 이벤트 및 커스터마이징 스니커즈 경매도 진행된다.

스니커바는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리드하고 고객에게 감각적 컬처 경험을 제시하면서, 아트와 패셔너블의 브랜드 메시지를 확보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