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SB DUNK LOW PRO HOMER

88

덩크의 시대가 돌아왔다. 최근 나이키는 덩크 라인을 중심으로 아티스트와 협업을 넘어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덕분에 예전 덩크 SB의 전성기를 주름잡았던 추억의 모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

나이키 SB 덩크 호머 심슨도 그런 모델 중 하나다. 유명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의 캐릭터 호머(HOMER)를 모티브로 제작한 신발로 덩크 SB 모델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법한 모델이다. 덩크 SB의 대표적인 제품을 많이 출시했던 2004년에 발매한 호머는 극소수량으로 발매했기 때문에 첫 판매가 역시 다른 제품에 비해 높게 측정됐고, 가품 또한 많이 출시된 인기 제품이다.

많은 사람에게 사랑 받는 인기 캐릭터를 신발의 컬러만으로 상징화했고 하늘색과 겨자색 그리고 갈색 3가지 컬러 조합은 당시 흔한 디자인은 아니었기에 오랫동안 강한 인상으로 기억된다. 나이키 덩크 SB만의 두툼한 베로 역시 오리지널리티를 보여주는데 적합한 포인트다. 일명 우동끈으로 불리는 두꺼운 끈과 함께 아웃솔 앞쪽에 박힌 별 무늬 역시 덩크SB의 시그니처다. 최근 덩크 SB로 나이키와 협업 제품을 만든 트레비스 스캇이 협업 제품이 아닌 호머 덩크를 신고 행사장을 방문해 다시 뜨거운 주목을 받는 상황에서 이 제품의 가치가 또 얼마나 상승할지 기대된다.

 


EDITOR 지치구
PHOTO  지치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