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가 연장되면서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이들이 더욱 늘었다. 평범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것조차 발동이 걸리자 이상적인 일상이 아닌 이상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요즘이다. 특히 헬스장을 비롯해 실내체육시설에 집합금지명령이 내려지면서 운동이나 취미생활에 어려움이 생기자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운동법이 주목받고 있다. 헬스장을 대신해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 산과 헬스장을 합친 신조어 산스장이 바로 그것.

그러나 실내체육시설이 제한되면서 산에 많은 인파가 모이면서 풍선효과 역시 무시할 수 없다. 야외라는 이유로 마스크를 제대로 쓰지 않거나 등산 시 거리두기를 제대로 지키지 않는 등 방역 수칙을 어기는 경우가 많아 감염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다. 안전한 등산을 위해서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실천하는 것이 기본. 다음은 사고 위험을 덜어주는 안전한 트레킹화를 준비할 것.

EDITOR 황소희
PHOTO 자료제공


 

피엘라벤 한바그 뱅크스

더욱 새로워진 한바그의 베스트셀러 뱅크스. 전작에 비해 가죽 사용 비중을 높였으며, 골드 등급 인증을 받은 풀 누벅 가죽으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환경친화적인 아이템이다. 무게는 가벼우면서도 발목은 안정적으로 잡아줘 가벼운 트레킹부터 산악 하이킹까지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다.


 

살로몬 FW20 크로스 하이크 MID GTX

험난한 지형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미드컷 고어텍스 등산화. 반응성과 그립력이 뛰어나고 발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쿠셔닝 효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다. 최적화된 힐 브레이크는 내리막길에서도 발을 안정감 있게 감싸준다.


 

아크테릭스 에어리어스 FL 미드 GTX

러닝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제품으로 발의 마찰을 최소화하고 더 높아진 칼라가 잔해나 먼지 등을 막아줍니다. 고어텍스 방수 원단이 쾌적함과 투습성을 높였으며,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경량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호카오네오네 카하 GTX

고어텍스 방수 부티로 발을 편안하고 쾌적하게 유지하며, 풀 그레인 가죽 어퍼를 사용해 내구성과 지지성이 탁월하다. 장거리 하이킹에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하는 카하 GTX는 다양한 지형에도 최상의 그립감을 연출한다.


 

노스페이스 베르토 S3K III 퓨쳐라이트

전문 산악인을 위한 최상급 등산화로 퓨처라이트를 적용해 완벽한 방수와 우수한 통기성을 제공한다. VIBRAM Mulaz 아웃솔과 친환경 오솔라이트 인솔을 적용해 거친 지형에서도 뛰어난 착화감을 선사한다.


 

K2 앵글 BRICK

K2만의 X-GRIP과 X-FOAM 기술력으로 보행 시 지면의 충격을 차단하고, 한국 산악 환경에 특화된 아웃솔로 탁월한 접지력을 제공한다. 다이얼로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는 피팅 시스템으로 급격한 방향 전환과 장시간 운동에도 우수한 안정감을 연출한다.


 

네파 페티나 고어텍스

네파만의 VS 스페이서와 VS 서포트 구조 설계로 100% 방수뿐만 아니라 360도 전방위 투습기능과 함께 산행 후에도 쾌적한 상태로 유지한다. 내구성이 좋은 캐블라 소재와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에 무재봉 공법을 더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