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ON X NIKE AIR JORDAN 4 GUAVA ICE

125

유니온은 1989년에 LA에서 오픈한 오랜 역사를 지닌 편집샵이다. 최초로 스투시를 취급한 샵으로도 유명하며, 스트릿패션 문화에 관해 이야기 할 때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매장이다. 2년 전에는 조던의 첫번째 협업 제품인 에어 조던1 블루토를 발매하여 큰 성공을 거뒀고, 이어 두 번째 협업으로 출시한 제품이 에어 조던4 구아바 모델이다.

큰 인기를 얻고 비싼 리셀 가격을 형성하는 신발의 대부분은 색 조합이 특이하다. 에어 조던 4 구아바 모델 역시 기존에는 볼 수 없던 색 조합으로 발매 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협업 제품의 디자인 특징을 살펴보면, 기존 에어 조던 4에 비해 텅이 짧다. 자세히 보면 텅을 접어서 박음질한 걸 볼 수가 있는데, 이는 에어 조던 4 텅을 뒤집어서 신었던 예전의 유행을 다시 표현하기 위함이다. 박음질한 부분을 풀어내면 보이는 기존 에어도 전 4에 점프맨 로고는 그 당시 느낌을 유니온의 센스로 잘 표현한 디테일이다.

다양한 색 조합만큼 스웨이드, 메쉬, 러버 등 다양한 소재가 특징이다. 오랜 역사의 유니온샵과 콜라보레이션인 만큼 조던 OG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고, 그 결과 완성도가 높은 또 하나의 유니온 조던이 탄생했다.


EDITOR 하빠(패션 유튜버), 주동원
PHOTO 윤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