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X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 론칭

54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에서 1세대 패션 스타일리스트 케이티 그랜드(Katie Grand)의 더 퍼펙트 매거진(The Perfect Magazine), 패션 폅집숍 도버스트리트마켓(Dover Street Market, DSM)과 협업해 ‘휠라X더 퍼펙트(FILA X The Perfect) 캡슐 컬렉션’을 론칭했다.

이번 휠라의 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은 세계적인 패션 편집숍인 도버스트리트마켓이 주최하는 ‘+Fluro Project’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Fluro Project’는 지난해 도버스트리트마켓 탄생 15주년을 기념한 ‘Monochronomarket’ 프로젝트 성공에 이은 후속작으로, DSM이 제안한 테마 아래 각 디자이너, 브랜드가 재해석한 이색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휠라와 더 퍼펙트 매거진 외에도 꼼데가르송, 오프화이트, 메종 마르지엘라, 나이키 등 세계적인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프로젝트 테마인 블랙과 화이트, 네온 컬러를 활용한 브랜드별 리미티드 아이템이 도버스트리트마켓을 통해 공개됐다.

‘FILA X The Perfect 캡슐 컬렉션’은 휠라 로고와 더 퍼펙트 매거진의 마스코트를 결합한 유니크한 디자인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DSM 프로젝트 컨셉에 따라 블랙과 화이트 바탕에 네온 핑크를 포인트로 가미한 맨투맨, 반팔 티셔츠, 슬라이드 슈즈 총 3가지의 제품군으로 선보여졌다.

휠라의 매력적인 이번 더 퍼펙트 캡슐 컬렉션은 세계 도버스트리트마켓(런던, 뉴욕, LA, 베이징, 싱가포르, 도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 국내에서는 휠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꼼데가르송 한남점에서 한정 수량 판매된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에서 휠라와 함께한 더 퍼펙트 매거진은 마크 제이콥스, 루이비통, 프라다 등의 스타일리스트이자 영국의 러브 매거진(LOVE Magazine)의 편집장 출신이기도 한 ‘케이티 그랜드’ 가 창간한 패션 기반의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으로 기존 매거진의 형식을 타파하고 스크린과 전시, 파티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제안하는 행보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