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켄스탁 1774, 센트럴 세인트 마틴 협업 프로젝트 컬렉션 런칭

42

버켄스탁이 유럽을 넘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영국 런던의 센트럴 세인트 마틴 스쿨과 파트너쉽을 맺고 협업 프로젝트를 통한 컬렉션을 런칭했다.

이 파트너쉽은 2018년 버켄스탁이 브랜드의 아카이브를 강화하기 위해 센트럴 세인트 마틴 스쿨의 패션 학사 과정 위탁에서 시작한다. 졸업생들은 미국, 이탈리아, 일본에 있는 버켄스탁 아카이브에 접근을 허용했고 마지막에는 버켄스탁 독일 본사를 방문해 연구를 진행했다. 이 연구는 두 번째 프로젝트인 석사 과정으로 이어졌고 학생들에게 각자의 방식으로 버켄스탁의 상징과 스타일을 재해석하게 함으로써 버켄스탁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발판이 됐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버켄스탁은 심사를 통해 장학금을 수여할 최종 우승후보 10인을 선정했고, 상위 4인의 버켄스탁 아이템에는 풋베드에 학생들의 이름을 새겨 컬렉션으로 런칭한다. 버켄스탁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 아카이브를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버켄스탁이 표방하는 민주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을 쌓았고, 센트럴 세인트 마틴 스쿨 학생들에게는 학생들의 작품이 글로벌 리테일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까지 이루어지는 기회를 제공했다.

최종 4인의 컬렉션은 파리 기반의 사진작가 월터 파이퍼의 캠페인이 후원하였으며 2월 중으로 공식 온라인 스토어 1774.com을 비롯한 전 세계 지정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최종 4인의 이름과 그들의 작품은 아래의 슬라이드를 통해 확인할 것.

  • ALECSANDER ROTHSCHI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