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구스, 20주년 기념 캠페인 ‘20 years of love 20 years of 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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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구스(GOLDEN GOOSE)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기념하여 ‘20 years of love 20 years of us’ 캠페인을 선보인다. 지난 2월 밀라노 신사옥 오픈을 시작으로 20주년을 기념하는 익스클루시브 스니커즈 발매 및 책 론칭, 다큐멘터리 공개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20주년을 맞이해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의 ‘트웬티 스니커즈 (Twenty Sneakers)’를 선보인다. 트웬티 스니커즈는 골든구스를 대표하는 5가지 아이코닉 스니커즈의 주요 요소들이 결합해 탄생된 브랜드 DNA가 담긴 특별 한정판 스니커즈로 기본 프레임은 베스트 셀링 모델인 슈퍼-스타(Super-Star)에서 영감을 받았다.

스웨이드가 믹스된 화이트 가죽이야 말로 골든구스를 상징하는 가장 아이코닉한 소재이기 때문이다. 화이트 크랙 가죽에 ‘SNEAKERS’ 레터링으로 포인트를 더한 힐 탭, 발등 부분에 홀이 있는 가죽은 볼스타 (Ball Star)에서 착안한 요소이다. 측면의 매쉬 소재는 농구를 테마로 한 스타단 (Stardan), 더블 레이어드 된 엠보싱 텅은 예아 (Yeah!)에서 영감을 받았다. 토 부분의 디테일은 슬라이드 (Slide)와 동일하게 마무리되었고, 스니커즈 인솔에 골든 매니페스토 (The Golden Manifesto)를 새겨 트웬티 스니커즈만의 독창적인 매력을 더했다. 이로써 또 다른 새로운 스타일의 골든구스의 아이코닉 스니커즈가 탄생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트웬티 스니커즈는 단 400켤레만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었으며, 보다 특별한 방식으로 매장 및 온라인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선택된 일부 매장에서는 골든구스의 진정한 팬 20명을 선정한다. 매장 내 이벤트를 통해 트웬디 스니커즈를 선보이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골든 구스의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20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남은 20켤레의 트웬티 스니커즈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추첨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골든구스는 20주년을 기념해 발행하는 책자 ‘골든구스의 완벽한 불완전함 (The Perfect Imperfection of Golden Goose)’ 을 통해 브랜드의 오랜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 책자에는 골든구스의 창립자, 장인들, 직원, 주요 협력업체 등 브랜드를 함께 이끌어간 패밀리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리졸리 출판사 (Rizzoli)와 협업으로 탄생한 책자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한 골든구스의 역사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 및 성공, 미래에 대한 계획 등을 다뤘으며 주요 패밀리들의 인터뷰, 숨겨진 에피소드,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전설의 록밴드 오아시스의 맴버 노엘 갤러거 (Noel Gallagher),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 (Virgil Abloh), NFL스타 디안드레 홉킨스 (DeAndre Hopkins) 등의 유명 인사가 참여했으며 특히 패션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읽을거리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책 속에 담긴 특별한 콘텐츠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증강 현실 (AR)로도 감상할 수 있다. 책자 구매 시에는 리미티드 에디션 도트백을 증정하며 스니커즈메이커와의 공동 창작을 통해 나만의 개성이 담긴 토트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책자는 엄선된 전 세계 20개의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 (www.goldengoose.com)를 통해 3월 30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20주년 다큐멘터리는 가족, 열정, 개성, 사랑을 주제로 총 6부작으로 선보이며 올한해에 걸쳐 골든구스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골든구스의 여정이 시작된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도시 마르게라 (Marghera)를 비롯해 지난 20년 동안 골든구스에게 영감을 준 장소들을 여행하고 브랜드의 스타일, 디자인 작업에 영감을 얻은 예술 등 다양한 분야들도 소개된다. 브랜드 특유의 감성과 생생한 이미지로 가득 찬 약 25분의 풀 다큐멘터리는 3월 29일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