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 맥퀸, 2022 PRE 봄/여름 여성 컬렉션 공개

36

알렉산더 맥퀸이 2022 프리 봄/여름 여성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22 봄/여름 남성복 컬렉션과 동일하게 1757년에 런던에서 태어난 시인이자 화가, 판화가 윌리엄 블레이크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알렉산더 맥퀸의 수장 사라 버튼은 이번 22 프리 봄/여름 여성 컬렉션을 통해 여자와 남자를 위한 컬렉션이 아닌 사람, 우리 모두를 위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윌리엄 블레이크의 작품을 복원해 테일러드 재킷, 팬츠, 드레스 등 남녀 아이템 구분 없이 그의 작품을 옷에 담았다.

이번 컬렉션 알렉산더 맥퀸의 시니그처인 테일러링은 다양한 디테일로 수트의 미감을 극대화했다. 나선형 실버 지퍼로 절개를 넣어 실루엣을 살리는 소매 디테일, 레이스 소재의 충성한 러플 장식. 더해서 윌리엄 블레이크의 단테 삽화에서 착안한 몽환적인 패턴 프린트, 일러스트 자수 디테일까지 살펴볼 수 있다.

백 또한 다채로운 소재를 사용해 디자인에 변주를 주었다. 시그니처 백인 ‘커브백’을 이번 컬렉션에서 코랄&블랙, 아이보리&블랙, 셀룰리안 블루&네이비 다양한 배색으로 디자인했다. 주얼 사펠백과 포 링 사첼백 역시 스탬프 가죽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미니 번들 백은 데님 소재에 가죽을 트리밍했다.

앤티크한 무드가 느껴지는 이번 액세서리 라인은 골드와 실버 메탈 소재를 메인으로 볼드한 참 이어링, 초커, 물 호루라기 펜던트, 링으로 균형 있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더불어 모든 룩에 트레드 슬림 부츠, 화이트 가죽 소재의 스프린트 러닝화를 더해 웨어러블한 코디를 제안하기도 했다. 알렉산더 맥퀸의 2022 봄/여름 여성 프리 컬렉션은 공식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영상 : Roberto Colom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