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BTS 새 앨범 발매 기념 글로벌 캠페인 론칭

316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방탄소년단(BTS) 앤솔러지 앨범 ‘Proof’ 발매를 기념해 #SpotifyPurpleU 글로벌 캠페인을 론칭했다. 스포티파이는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SpotifyPurpleU 마이크로사이트를 개설했다. 마이크로사이트에서 방탄소년단의 곡을 선택하면 맞춤형 #MyBTSProof 카드 이미지가 생성되며, 이를 소셜 미디어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팬들과 함께 방탄소년단의 컴백을 카운트다운하며, 앨범에 대한 멤버들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사이트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의 ‘This Is BTS’ 플레이리스트에서도 방탄소년단의 추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공식 소셜 채널에는 방탄소년단이 ‘학교’, ‘화양연화’, ‘WINGS’, ‘LOVE YOURSELF’, ‘MAP OF THE SOUL’ 시리즈 등 지난 9년의 활동을 시기별로 돌아보는 영상을 공개한다. 그 외에도 한국, 미국, 브라질 등 10여 개 국가의 옥외 전광판에 #SpotifyPurpleU 캠페인이 소개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스포티파이에서 258억 회가 넘는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했으며, 스포티파이 이용자가 직접 생성한 플레이리스트 중 방탄소년단의 곡을 포함한 플레이리스트만 7천 8백만 개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 스포티파이 청취자들이 가장 많이 스트리밍한 방탄소년단의 곡은 ‘Dynamite’, ‘Butter’,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My Universe’, ‘FAKE LOVE’였으며,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가장 많이 청취한 국가는 미국, 필리핀, 일본, 인도네시아, 멕시코, 브라질, 인도, 영국, 캐나다, 독일 순으로 나타났다.